안녕하세요! 이번주 들어 미국 증시 특시 나스닥 기술주 중심으로 폭락이 이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힘드실 것이라 생각드는데요. "영원한 상승장도 없듯이 영원한 하락장도 없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좀 더 마음이 편해지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이번 장에서 잘 견디신다면 앞으로 변동성이 높은 주식시장을 참여하는데 있어 경험치가 많이 쌓이실 겁니다.

이러한 하락장에서 계좌 보며 절망하지 말고! 다음 상승장을 즐기기 위해 좋은 주식, 성장성이 높은 주식을 꾸준히 발굴하는 시간이 투자를 성공적으로 지속해 나가는데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도 키움 거래 상위 주식을 토대로 하나씩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주식은 바로 "루시드 모터스", 종목 코드는 CCIV입니다. 전기차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들어보셨겠지만 루시드 모터스는 제2의 테슬라, 테슬라의 대항마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럭셔리 전기차 회사이며,  테슬라 기술 담당이었던 피터 롤린스를 CEO로 두는 등 테슬라, 벤츠, 현대와 같은 굵직한 자동차 회사에서 많은 인재들을 대거 영입했다고 하며 첫 모델로 "루시드 에어"라는 고급 전기차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1. 종목 개요

- 일단 처칠 캐피털 IV, CCIV는 지난 2020년 9월에 나스닥 시장에 처음 상장한 스펙주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현재 드러난 매출이나 수익, PER, ROE와 같은 수치는 알 수 없습니다. 하루 거래량은 6백만이 넘을 정도로 활발한 거래에 속하는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고 팔고 하는 주목도가 높은 주식 중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난 2월, 미국의 럭셔리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 "루시드 모터스"와 합병 발표 & 미국 증시 전체 하락장을 거치면서 주가가 요동쳤는데요. 주가는 아래에서 다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CIV, 루시드 모터스



2. 최근 주가 그래프 분석

- 아래 그래프 보시다시피 지난 9월에 상장한 이후 11월에 9.69달러 찍고 쭉쭉 상승해서 지난 2월 18일 루시드 모터스와 합병한다는 소식으로 최고점인 64.86달러를 찍고 이후 수익 실현, 국채 금리 상승 등 급격한 하락을 거쳐 현재는 지난 최고점으로부터 62%가 넘게 하락해 24.4달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거의 2달 전 수준으로 되돌아 간 것인데요. 지난 1월 말에서 2월에 진입하신 분들은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게다가 나스닥 전체 하락장이 펼쳐지면서 특히 지난 2월 초까지 급등하던 스펙주들의 하락폭이 제일 무시무시한데요. MACD와 RSI 보조지표도 거의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을 정도로 과매도가 이루어지고 있고 아직 반등할 기미는 딱히 보이지 않네요. 당분간 조정이 더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다시 전고점까지 회복할 수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CCIV 루시드 모터스 주가

3. 앞으로의 전망?

- 루시드 모터스에서 현재 밀고 있는 전략은 바로 "럭셔리"인데요. 테슬라는 럭셔리한 이미지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자신들이 전기차 업계에서 벤츠, BMW와 같은 독보적인 럭셔리 브랜드를 이루겠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단 2021년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첫 전기차 모델, "루시드 에어(Lucid Air)"의 퀄리티와 판매량, 인기도 등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은 나스닥 전체 시장이 하락 추세에 있고 국채 금리 상승 등 변동성이 큰 시기인 만큼 지난해처럼 실적이 없는 주식이 소문과 성장성만으로 계속 상승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물론 루시드 모터스의 성장 잠재력을 충분히 믿고 장기적으로 가져갈 경우 지금 시기가 저가 매수의 타이밍으로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루시드 모터스(cciv)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분들은 아직 실적이 없는 스펙주 특성상 단기 투자보다는 중장기적으로 판매량이나 성장가능성 등을 꾸준히 확인하면서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현명한 자본가였습니다. :)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고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02/21 - [미국 주식 투자] - 테슬라 주가 주식분석과 전망 (4개월 만에 100% 수익률 달성)

 

테슬라 주가 주식분석과 전망 (4개월 만에 100% 수익률 달성)

이번에 알아볼 주식은 바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주식 중 하나인 "테슬라"입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테슬라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물론 저도 가

wise-capitalist.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