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국 주식 분석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최근 3월 한 달동안 미국 나스닥 시장이 폭락과 조정을 끊임없이 반복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많은 분들이 손절도 하시고 추매도 하시면서 굉장히 마음 고생이 심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성장주 위주로 투자하신 분들은 하락폭이 더 크실 것이라 생각되는 반면, 가치주에 해당되는 종목들은 지난 코로나 이후 시장에서는 별로 크게 상승하진 않았지만 현 하락장에서는 굉장히 선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표적인 가치주, 컨택주 중 하나인 보잉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목 개요

 - 보잉은 역사가 비교적 오래된 회사인데요. 뉴욕 시장에 상장한지 거의 70년이 다 되어가는 전통있는 회사입니다. 항공, 우주 산업에 관심있는 분들은 잘 아시는 회사죠. 크게 설명드리지만 보잉은 항공 우주 회사로 4가지 부문으로 운영되는데 상업용 비행기, 우주 및 보안, 방위, 글로벌 서비스 및 보잉 캐피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말그대로 우리가 해외여행갈 때 타는 비행기들 대다수가 보잉 아니면 에어버스에서 만든 것이죠. 또한, 방위 산업에서는 유인 및 무인 군용 항공기, 무기 시스템 연구에 집중하고 있으며 캐피탈 산업을 통해 운영 임대, 금융임대 등도 함께 사업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미국의 항공, 우주 산업을 책임지고 있는 든든한 회사, 좋게 말하면 망할래야 망할 수 없는 탄탄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코로나 사태 이후 전 세계가 락다운 되면서 항공 산업도 타격을 많이 받아 주가도 크게 하락했었고 실적도 마이너스 실적을 보이고 있지만 코로나가 진정되면서 다시 가치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그래프 분석

- 아래는 최근 3개월의 주가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는데 지난 1월 25일 최저점인 191.85달러를 찍은 이후 계속 상승해서 지난 3월 15일 최고점인 278.5671달러까지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조금 조정을 받아 250달러 근처에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네요. RSI 보조지표도 최고점 당시 70이 넘었었는데 현재는 50근처로 내려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왜 이렇게 상승한 것일까요?

 이유는 아무래도 경제 재개와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 1년이 지나면서 백신도 맞고, 점차 사람들의 경제활동도 다시 활발해지면서 항공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 비행기 100대 주문하기도 했다는 기사가 나왔고, 사람들의 이동량도 점차 늘어남에 따라 보잉의 주가 회복도 빠르게 될 것이라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다시 재개될 시기에는 어떨지 생각해볼까요? 특히 코로나 전 고점은 349.95달러였을 만큼 현재 가격도 아직 상승할 여력이 많이 남아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잉 주가 

3. 앞으로의 전망? 

- 사실 작년 3월 코로나 때 최저점인 89달러까지 내려갔다가 점차 상황이 나아지면서 2배 넘게 주가가 현재 오른 상태인데요. 그래도 코로나 이전 시기 주가보다는 아직 많이 저렴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야후 파이낸스의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한 자료인데요. 보시다시피 현재는 BUY, HOLD 중간에 추천하고 있어 약매수 의견을 보이고 있고 목표 주가는 242.18달러로 현 주가인 250달러보다는 약간 하회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한 달동안 이러한 가치주, 컨택주들이 급격히 올라서 그런거겠죠? 

그치만 아직도 PER이 -11일 정도로 가치에 비해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한 때 중단되었던 보잉 737맥스 운항 재개, 코로나 안정화 가능성 및 이후 경제활동, 해외여행 재활성화로 인한 비행기 이용 증가, 앞으로 교체 되어야 하는 항공기 비율 증가 등을 따져본다면 전망은 최소한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의 항공,우주 산업을 생각해볼 때 개인적으로 절대 망하지 않을 회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보잉 전망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 및 투자 추천글이 아닌 정보 전달글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Recent posts